정보

외식창업, 인테리어부터 메뉴 선정까지

Freedom-x 2018. 7. 9. 16:26

외식창업, 인테리어부터 메뉴까지 컨셉이 답!

코니앤더블리  입력 2018.07.03 17:10  수정 2018.07.04 17:20
조회 6834추천 31

 

 

재취업 시장이 막히면서, 은퇴 후 외식 창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물론,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이다 보니 젊은 층 역시 예외는 아닌데요.

 

브랜드만 잘 선택해도 쉽게 반응을 이끌어 내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SNS나 방송을 통해 금방 이슈화가 될 수 있으며, 어떠한 분야보다 쉽게 성공이 가능하다는 생각에 외식 분야를 중심으로 창업을 시도하는 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시중에는 너무 많은 브랜드들이 과포화 상태로 자리를 잡고 있어 확실한 전략과 계획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답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야 오랜 기간 동안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요?

 

 

인테리어가 성공을 좌지우지한다!

 

최근에는, 브랜드의 성공 요소로 인테리어와 콘셉트가 반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죠. 그만큼, 외식 창업에 성공을 위해서는 인테리어 요소가 빠져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답니다.


인테리어는 한 번 완성이 되면 쉽게 변경이 어렵기 때문에 처음 콘셉트를 확실하게 잘 잡고 특별히 신경을 써서 시공을 해야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는, 브랜드 이미지, 그리고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점을 둘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창업 성공을 위한 상권분석

 

한 가지의 업종만 보더라도 수십 가지의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그만큼 외식 창업에 대한 경쟁이 점점 심해지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꼼꼼한 상권 분석을 통해 성공의 입지를 다지고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아무리 이름이 잘 알려져 있는 좋은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상권 자체가 좋지 못하다면 성공을 맛보기도 전에 문을 닫는 것이 일쑤입니다.


지역적인 특성은 물론이고 인구의 밀도와 유동인구, 라이프스타일 등 조건이 동등하다고 봤을 때 상권분석만으로도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확실한 정답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좋은 선택만 이끌어 내도 충분히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성공에 더 가까이! 독립창업 컨설팅!

 

독립창업 컨설팅은, 외식 창업에 뜻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부동산 입지와 아이템 선정, 그리고 메뉴 개발과 교육, 브랜드 개발, 공간기획 개발, 오픈 바이징에 이르기까지 외식창업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과정을 모두 지원해 드리는 컨설팅을 말하는데요.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솔깃한 정보가 아닐 수 없을 거예요!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그 절차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입지 및 아이템 선정


창업자의 예산과 주변의 환경을 모두 고려하여 입점하게 될 가게 위치 및 창업 아이템 후보군을 결정합니다.

여기에서 입지 및 아이템은 과정 속에서 유연하게 결정되고, 진행하는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입지 선정 후 창업 아이템이 선정되거나, 아이템을 미리 정한 후 이에 맞는 입지를 찾게 됩니다.

 

 

2. 브랜드 개발

 

입지 및 아이템 선정 후 매장을 이용하게 될 주 고객층을 선정하고, 고객층과 매장 입지, 창업 아이템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매장 콘셉트와 브랜드를 개발합니다.

 

3. 메뉴개발


개발한 매장의 콘셉트에 맞는 메뉴들을 기획하고, 매장 운영을 위한 고정비와 물류비, 운영 인력을 고려하여 디테일하게 메뉴를 개발합니다. 메뉴 개발은, 다양한 벤치마킹, 여러 번의 테스팅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시연이 되며, 개발 완료 후 이에 대한 교육 및 매뉴얼 작업이 진행됩니다.

 

4. 공간 기획 및 개발

 

다음은 바로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공간을 기획하고 개발하게 됩니다. 정해져 있는 예산 내에서 최적의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주 고객층의 니즈와 아이템, 상권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매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완성합니다.

 

 

5. 물류 및 인력구조 편성

 

기획 및 개발이 된 메뉴에 맞춰 여러 물류업체의 원가와 품질 등을 비교해 주재료, 부재료, 주류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입니다.

물류와 인력구조 편성 시 예상 수익률을 기반으로 진행하게 되며, 성수기에는 문제없는 유연한 운영, 비수기에는 위기관리 구조를 고려하여 편성합니다.

 

6. 오픈 바이징

 

매장을 오픈하는 데 있어 필요한 모든 세부 사항들을 체크하고, 이에 따른 집기 및 오픈 디자인물 등을 점검 후 가오픈을 합니다.

 

코니 앤 더블리에서는 매장 오픈 후 약 2~3일 동안 함께 오픈 바이징을 도와드리며, 매장을 운영하면서 보완해야 할 문제들에 대해 최종적으로 점검 및 적용합니다.

 

 

성공적인 독립창업! 코니 앤 더블리

 

코니 앤 더블리는, 브랜드를 위한 인테리어와 디자인 전반에 걸친 브랜드 매뉴얼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창업과 동시에 인테리어도 직접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 공유 조합 형태의 착한 프랜차이즈 만들기, 독립창업컨설팅을 통하여 기존 불합리적인 물류 구조와 갑질 횡포에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 창업 외에 별다른 대안이 없었던 예비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아이템을 찾아 진정성을 지니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 고객은 매장을 다시 방문하게 됩니다. 코니 앤 더블리와 함께 한다면, 고객이 재방문하고 싶어 하는 매력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상권에 맞는 적절한 매장과 개성 있는 매장을 함께 준비해 나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