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먹자

과일도 먹는 시간이 따로 있다네요!

Freedom-x 2015. 7. 11. 10:36

과일도 종류에 따라 먹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따로 있다고 하네요.  신문기사 간추려 보았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

 

포도는 세포에 에너지를 원활히 공급하고 피로 해소를 돕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포도를 먹으면 활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혈액을 맑게 하고 뇌세포 생성을 돕기 때문에 아침에 먹는 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히기도 합니다


사과는 위를 자극하고 배에 가스가 잘 차게 해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아침에 먹는 게 낫다고 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소화와 배변을 촉진해준다고 합니다.  또 사과는 성인병 예방과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껍질째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수박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뇨작용을 하는 성분이 많아 저녁에는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녁 때 수박을 먹으면 좋지 않다는 것은 대부분 사람들이 알거예요하지만 한여름 밤가족이 둘러앉아 먹는 맛 때문에

저녁에 많이 먹게 되죠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

 

복숭아는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하루동안 받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저녁에 고기를 먹은 후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고 합니다.

다만 파인애플은 과당이 많이 함유돼 혈당 수치를 높이고 체지방 축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파인애플만 저녁에 먹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바나나는 신경 안정 효과가 있어서 불면증이 있는 사람이 저녁에 한 개정도 먹으면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 과일로도 유명하죠.


 

토마토는 언제 먹어도 좋은 대표적인 과일이라고 합니다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고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이 있네요.

모든 음식이 그렇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과일라도 많이 먹으면 혈당과 칼로리가 급격히 증가해 독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당뇨병환자만성 신부전 환자혈액 투석환자인 경우는 과일 섭취량은 더욱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 과일에 설탕을 함께 먹는 경우도 있는데 과일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성분에 설탕이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과일 자체만을 먹는 것이 영양소 흡수에 좋다고 합니다.



 

과일을 갈아 놓은 후 보관하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당장 먹는 것이 아니라면 과일을 씻지 않고

껍질 채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a1.jpg
0.08MB